철도노조 철밥통 파업 전부 잘라버리고 철도 운행 자동화 도입해야함
버스도 아니고 지하철 2개가 같이 다닌다
완전 병신임
철도 노조 직원들 다잘라버리고 5-8호선 처럼 자율주행으로 나머지 지하철도 다 바꿔야함
맨날 파업하고
운전도 병신같이 하고
지하철 2개가 같이 다니는거 봄?
이게 대한민국 노조의 현실이다
지하철 자율주행 호선
지하철 자율주행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. 주요 도시들이 이 기술을 도입하여 대중교통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.
## 국내 현황
국내에서는 일부 노선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이 도입되었거나 도입 계획이 있습니다:
- **서울 지하철 5~8호선**: 무인운전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, 아직 실제로 도입되지 않았습니다[2].
- **신림선**: 민간투자사업으로 완성되어 무인운전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[2].
- **신분당선(DX Line)**: 안전을 전제 조건으로 한 무인운전시스템을 적용하여 인적오류를 방지하고 수송능력 향상과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[2].
## 해외 사례
해외에서는 자율주행 지하철 시스템이 더욱 활발히 도입되고 있습니다:
- **미국 호놀룰루**: Skyline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메트로 시스템이 미국 최초의 완전 자율 메트로 시스템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[1].
- **프랑스 파리**: 4호선에서 2023년 초부터 완전무인운전(UTO)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[2].
- **중국 상하이**: 14호선이 2021년 12월 30일부터 중국 최초의 완전 자동화된 무인 운전 고용량 노선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[5].
## 기술적 특징
자율주행 지하철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:
- 열차의 움직임과 안전을 모든 측면에서 자동으로 관리합니다[3].
- 열차 운행, 노선 안내, 출발 및 정지 조절, 플랫폼 문 개폐 관리, 장애물 식별, 비상 상황 대처 등을 수행합니다[3].
- 실시간으로 제어 센터와 양방향 통신이 가능합니다[3].
## 장점
자율주행 지하철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운영 효율성 향상
- 인적 오류 감소로 안전성 증대
- 에너지 소비량 감축 (최대 15%까지)
- 배차 간격 단축 가능
- 수송 능력 향상
자율주행 지하철 시스템은 도시 대중교통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로, 앞으로 더 많은 도시에서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인용:
[1] The First Fully Autonomous Metro System in the United States | Rail ... https://www.railtechnologymagazine.com/articles/honolulus-skyline-metro-first-fully-autonomous-metro-system-united-states
[2] [언주로 칼럼] 지하철만 뒷전인 '무인운전시스템' - 대한경제 https://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3060858026240806
[3] Metro C: A driverless line https://metrocspa.it/en/a-driverless-line/
[4] Autonomous Rail Rapid Transit - Wikipedia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Autonomous_Rail_Rapid_Transit
[5] Thales launched the first fully automated passenger line in the ... https://www.railtarget.cz/technologies-and-infrastructure/thales-launched-the-first-fully-automated-passenger-line-in-the-chinese-city-of-shanghai-1544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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